본문 바로가기
아들 딸 독박 육아/일상생활 & 건강

눈꺼풀 떨림 현상, 왜 계속 생길까? 원인과 증상, 병원 언제 갈까? 마그네슘 효능 총정리!

by 특별한아이윈느 2024. 11. 13.
반응형

목차

    눈꺼풀이 자꾸 떨리는 경험, 한번쯤 겪어본적이 있으시죠? 별거 아닌거라 생각했지만 반복적을 이렇게 떨림을 느낀다면 많이 신경 쓰이실텐데요. 이런 눈꺼풀 떨림, 왜 생기는 걸까요? 그리고 증상이 계속 된다면 병원은 언제 가면 좋을까요? 오늘은 눈꺼풀 떨림 현상의 원인과 병원을 가야할 시기, 그리고 마그네슘 효능까지 총정리 해서 알려드릴게요~!


    눈꺼풀 떨림 원인은?

    눈꺼풀이 떨림이 한, 두번이면 그러려니 해도 계속 해서 반복이 된다면 신경이 쓰이게 되지요. 이건 바로 스트레스, 피로, 마그네슘 부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눈꺼풀의 떨림은 의학적인 용어로 '안검경련'이라고  불려요. 일시적이지만 반복적이죠. 

    스트레스, 피로

    대표적인 원인이에요. 스트레스가 누적이 되면 뇌와 신경계가 민감해 지거든요. 자기도 모르게 근육이 움직이게 되죠. 

    마그네슘 부족

    마그네슘은 근육과 신경의 안정에 큰 역할을 하고 있어요. 장기적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눈꺼풀 떨림 현상이 자주 나타나요.

    카페인, 알코올 과다

    커피나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에너지 드링크 라던지 술을 너무 많이 자주 마셔도 눈꺼풀이 떨릴 수 있어요. 카페인과 알코올은 중추신경계를 자극하기 때문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거죠.


     

    눈꺼풀 떨림은 어떻게 줄일 수 있나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의외로 간단하게 이런 현상을 없앨 수 있어요. 

    스트레스 줄이기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교감 신경을 활성화 하게 만들어요. 자연스럽게 근육이 수축하게 되는거죠. 최대한 스트레스를 적게 받으면서 스트레스를 관리해 보세요. 또한 충분한 휴식과 숙면도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지요.

    카페인, 술 줄이기

    커피, 차, 초코릿, 술등 카페인과 알코올 함유 음식을 줄이는 것만으로도 좋은 방법이에요. 카페인의 경우 일시적으로 피로를 확 낮춰주기 때문에 피곤할 때 많이 찾게 되는데 과다 섭취시 신경계를 오히려 자극이 더해지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마그네슘 섭취하기

    신경 안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마그네슘은 우리가 일상생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에도 많이 포함이 되어 있어요. 

    호두, 아몬드, 시금치, 아보카도 등이죠. 또한 영양제로 드실 때에도 하루 권장량만 잘 지켜서 드신다면 눈 떨림은 금방 호전 될 수 있어요. 과다 섭취시 배탈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이런땐 병원 진료가 필요해요!

     

     

    작은 떨림일라 불편함을 모른채 하면서 계속 지내셨다면 잠깐 주목 해보세요.~!

    떨림이 지속되거나 그외에 통증이 생겼다면 이건 단순한 눈꺼풀 떨림으로 봐선 안되거든요.

    떨림이 한 달 이상 지속 

    일반적인 눈꺼풀 떨림은 이렇게 오래 지속되지 않아요. 신경 질환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다른 부위까지 얼굴에 떨림이 느껴질 때

    떨림의 범위가 조금 더 확장되서 나타날 때는 삼차신경통이나 그외의 신경 관련 질환을 의심해 보세요. 조기 치료가 중요해요. 신경과 진료를 보시는게 좋아요

    통증이 나타나거나 시야가 흐려질때

    두통이 있거나 평소 보이던 시력과는 좀 다르게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문제가 될 수 있어요. 혈관에 문제가 생긴다면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해요. 안과나 신경과 진료를 보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마그네슘으로 해결이 되지 않을 때

    영양 결핍으로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다른 영양소까지 결핍이 된다면 마그네슘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아요. 간단한 혈액 검사로 알 수 있어요. 내과를 방문해 보세요. 

    양쪽  눈꺼풀이 떨리거나 눈을 뜨기 어려울 정도로 비정상적인 움직임이 나타날때 

    일반적으로 눈꺼풀이 떨리는건 한쪽 눈꺼풀에만 나타나요. 하지만 양쪽이 다 떨리거나 일상생활이 힘들정도로 떨림 증상이 나타난다면 단순 피로나 마그네슘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아닐 수 있어요. 신경계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니 신경과 진료를 보시는걸 추천 드려요.

     

     


    눈꺼풀 떨림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작은 반응은 몸에서 보내는 이상신호임을 잘 감지하시고 더 나빠지기 전에 생활개선과 조기 치료를 보시는 게 좋아요.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우리 모두 건강한 눈으로 세상을 바로 볼 수 있길 바래요~!

     

     

     

     

     

     

     

     

     

     

     

     

     

    반응형